지식로그
빈센트 반 고흐의 미술적 경향과 미술사적 의의 좀 알려주세요

[질문] 빈센트 반 고흐의 미술적 경향과 미술사적 의의 좀 알려주세요

조회수 0 | 2017.08.28 | 문서번호: 22568963

전체 답변:
[지식맨]  2017.08.28

*미술적 경향-연구가들에 의하면 고흐에게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충동이 일어났던 때는 그가 벨기에의 보리나주 탄광촌에 있었을 때였습니다. 당시 그가 동생 테오에게 보낸 글에 의하면 고흐는 그곳에서 길가에 짓밟힌 풀에는 더럽혀진 아픔이 있다고 기술한 적이 있는데 바로 이 막판 인생의 그 누구도 돌보지 않는 삶 속에서 고흐는 그들을 그리고 싶은 절실한 욕구를 느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해 고흐가 그리고 싶었던 것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진실이었으며, 이것이 그가 그림을 그리는 동안 줄곧 그를 번민케 하고 또 희열을 느끼게 했던 동안이자 목표였습니다./*미술사적 의의-고흐는 인상주의에서 발전해 개성적인 표현 방법을 확립하고 20세기 회화 발전을 이끌어 냈으며, 다양한 감정의 성격 묘출을 조형 요소에 대한 과감한 실험 행위를 통해 시도했고 이로써 표현주의 자화상의 길을 닦아 놨습니다. 지식맨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야기 로드하기

당신은 어느 그룹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