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교사의 체벌이 허용가능한가에 대해서 반대측 토론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1분분량을 써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도움 부탁드립니다. 첨부한 사진은 저희측 기조발언입니다.

[질문] 교사의 체벌이 허용가능한가에 대해서 반대측 토론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1분분량을 써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도움 부탁드립니다. 첨부한 사진은 저희측 기조발언입니다.

조회수 0 | 2016.11.23 | 문서번호: 22490271

전체 답변:
[지식맨]  2016.11.23

교사의 체벌은 허용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폭력은 어떤 식으로든 정당화 될 수가 없습니다 체벌도 엄연히 폭력입니다 요즘 학생들은 매를 들지 않으면 말을 듣지 않는다고 하면서 체벌을 하고 있는데요 체벌이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생들을 얼마든지 지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부모도 함부로 자식을 때릴 수가 없는데 교사가 학생들의 지도 때문이라는 명분아래 체벌을 허용한다면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학생을 강하게 지도를 할 필요성이 있다면 체벌이 아닌 교내봉사나 벌점 등의 다른 효과적인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체벌은 단기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장기 효과는 없습니다 이제는 교사도 학생을, 학생도 교사를 서로 존중해 주는 학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사,학생 모두 서로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관련 질문:

최근 이슈: 더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