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원미동사람들 전체 줄거리좀 알려주세요(양귀자 작품)

[질문] 원미동사람들 전체 줄거리좀 알려주세요(양귀자 작품)

조회수 3 | 2016.09.21 | 문서번호: 22477290

전체 답변:
[지식맨]  2016.09.21

바이트수제한으로전체줄거리를다적어드리긴힘들고원미동사람들중\'일용할양식\'의줄거리를알려드리자면\'쌀과연탄만취급하던\'김포쌀상회\'의경호아버지가비어있는옆칸을헐어가게를확장하면서각종생필품,부식,과일등도함께파는\'김포슈퍼\'로도약합니다.원래동네의유일한슈퍼였으며부식과생필품을팔던김반장네의\'형제슈퍼\'역시쌀과연탄을취급하며반격하고김포슈퍼와형제슈퍼의경쟁이본격화됩니다.경호네와김반장은물건의가격을대폭내리면서고객을끌어들이기위해노력하자그두슈퍼사이에서원미동사람들은이득을보게됩니다.그렇게김포슈퍼와형제슈퍼가싸우고있는도중\'싱싱청과물\'이원미동마을로들어섭니다.싱싱청과물은가게이름관다르게완도김을들이고부식을판매하면서또두슈퍼와취급품목이겹칩니다.위기감을느낀김반장은경호아버지에게동맹을맺자고제안합니다.그래서두슈퍼는싱싱청과물을원미동에서내쫓기위해모든물품의가격을원상태로돌리고싱싱청과물에서파는품목들만가격을대폭할인합니다.그결과싱싱청과물이문을닫게되고원미동사람들은싱싱청과물사건을갖고쑥덕댑니다.그때부동산업자인고흥댁이싱싱청과물이있었던자리에이번엔전파상이들어온다고정보를주며새로운위기를암시합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야기 로드하기

당신은 어느 그룹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