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메타비평의 예시가 뭐가 있을까요?

[질문] 메타비평의 예시가 뭐가 있을까요?

조회수 0 | 2016.09.21 | 문서번호: 22477250

전체 답변:
[지식맨]  2016.09.21

교수신문에[메타비평_\'왕의남자\'에머리숙인평단-사후추인하는뒷북비평...과잉된의미부여눈쌀]이라는메타비평문이있는데일부내용을보자면\'블록버스터영화가아닌데도이러니관객몰이전략이갈수록치밀하고집요해짐을방증하는듯하다.이영화가왕으로등극하는동안평론가들의비평도계속발표되었다.그러나제대로맥을짚어내는글은매우드문듯하다.센세이션을일으키는작품일수록,작품을본대로느낀대로평한다는것이어렵긴할것이다.흥행분위기에찬물을끼얹는용기가없을뿐아니라평자스스로도자기최면을걸어그렇게믿고있는듯한글들도많다.영화를예술로봐야할지그냥대중물로파악하고그안의이야깃거리를풀어내야하는것인지등의질문앞에서갈피를못잡고있다.\',\'(앞에서영화평론가의글을언급하며)이영화가관계라는사회학적,철학적주제를다루고있다는말인가.남씨가염두에둔관계는영화속의\'수컷\'이암컷을짓누르며자기들끼리관계를맺는다는것,왕과광대의수직적관계가역전된다는것이다.그렇다면관계가아니라,관계의\'억압성\'이라표현했어야했다.그런데불행하게도그것은이영화의본질이아니다.\'등이라고돼있으며,전문은\'http://sm1.kr/2Yw\'여기서확인하실수있습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야기 로드하기

당신은 어느 그룹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