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페라리엔초의 엔진 원리 설명해주세요!

[질문] 페라리엔초의 엔진 원리 설명해주세요!

조회수 1 | 2016.09.21 | 문서번호: 22477195

전체 답변:
[지식맨]  2016.09.21

자동차 엔진은 내부에 피스톤, 실린더, 크랭크 축 등으로 구성이 됩니다. 실린더 안에서 피스톤이 상하 운동을 합니다. 마치 엘리베이트가 상하로 오르듯 . 피스톤이 제일 위쪽에 올라갔을 때, 좁은 공간에 휘발유와 공기의 혼합 가스가 모이고 그 때 스파크 플러그에서 불꽃을 튀겨 줍니다. 전자렌지 불 붙이듯. 그러면, 휘발유에 불을 붙혔으니 폭발을 하게 되고, 그 힘으로 피스톤이 힘차게 하강합니다. 피스톤과 연결된 크랭크 축이 회전을 하고, 그 회전이 바퀴에 전달되어 자동차가 나가게 됩니다. 페라리 엔초에 들어가는 v12 엔진은 정밀한 공정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그 덕분에 엔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엔진이란 휘발유를 먹고 폭발시켜 힘을 내는 기계, 즉 동력을 만드는 기계입니다. 처음 시동을 걸때는 배터리의 힘으로 모터를 돌리고, 모터가 크랭크축에 연결된 플라이 휠을 돌립니다. 그러면 피스톤이 상승하게 되고, 연료가 분사되면서 폭발하게 됩니다. 시동이 걸리면 모터는 제자리로 돌아와 정지하게 됩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