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재무관리] 환률의 표시방법에 어떤 종류가 있나? 표시방법을 써라

[질문] [재무관리] 환률의 표시방법에 어떤 종류가 있나? 표시방법을 써라

조회수 4 | 2016.06.28 | 문서번호: 22456098

전체 답변:
[지식맨]  2016.06.28

환율의 표시방법 1) 자국통화표시환율 외국통화를 기준으로 외화 1단위와 교환되는 자국통화와의 단위량을 표시하는 방법을 자국통화표시환율(rate in home currency) 또는 직접표시환율(direct quotations)이라고 합니다. 한편 외환시장에서 단위외화에 대해 국내거주자가 지급해야 될 자국통화의 양을 표시하기 때문에 지급기준환율(giving quotation)이라고도 합니다. 예컨대 우리나라에서와 같이 1US$=₩1,200으로 표시하는 방법이 그것이다.2) 외국통화표시환율자국통화를 기준으로 하여 자국통화 한 단위와 교환되는 외화단위를 표시하는 방법을 외국통화표시환율(rate in foreign currency) 또는 외환시장에서 국내거주자가 자국통화 1단위와 교환하여 수취하는 외화의 양을 표시하기 때문에 수취기준환율(receiving quotation)이라고도 합니다.예컨대 1원= ₩1/US$1,200이라고 표시한다. 이 방법은 주로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