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살아있는 사람의 염색체나 DNA, 혹은 유전자 중 하나라도 변이시킬 수도 있나요?

[질문] 살아있는 사람의 염색체나 DNA, 혹은 유전자 중 하나라도 변이시킬 수도 있나요?

조회수 1 | 2016.04.27 | 문서번호: 22438500

전체 답변:
[지식맨]  2016.04.27

살아 있는 사람의 유전자를 바꾸는 것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고 가까운 미래에도 확실히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신체를 구성하는 모든 세포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족함이 많습니다. 다만 골수세포의 유전자 조작을 바꿔 신체의 모든 유전자를 바꾸는 유전자 치료가 시도되고 있는데 그 결과가 예측하기 힘들고 위험성이 너무 커 현재는 쓰이지 않습니다. 또한 살아 있는 사람의 유전자를 조작하기 위해선 하나의 비정상 유전자를 빼고 정상의 유전자를 넣어야 하는데 사람의 몸은 이미 수만 개의 세포를 가지고 있기에 하나를 넣어 봤자 효과가 없으며, 골수와 같이 세포를 계속 만들어 내는 모세포에 조작을 하게 되면 계속해서 세포를 만들어 내며 점점 몸의 비정상적인 세포를 정상적인 세포로 바꾸게 됩니다. 지식맨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물보AI] 답변 로딩중...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