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의학/건강]이번에 득남하게된 새내기 아빠입니다. 아이가 조기출산으로 태어나자마자 신생아 중환자실로 들어갔으나 잘 버텨주어 한달만에 신생아 관찰실로 옮겨갔습니다. 다른곳은 다 문제없는데 대동맥축착증이란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 사실에 못난아빠 때문인것같아 죄책감에 하루가 일년같고 정신놓고 일을 하곤합니다. 현재 대동맥축착 판정을 받았으나 이에따른 후유증이 없어서 추적검사를 해보자고 하십니다. 아직 신생아관찰실에 입원중이고 검사시 좁아진 대동맥 위쪽이 2.6mm 아래쪽이 3mm라는 판정을 받았는데요 1. 3mm가 정상범위라는데 혹여 앞으로 추적검사시 좁아진 대동맥이 넓어지는 경우도 있는지요 2. 앞으로 추적 심초음파 결과에서도 좋지 못하여 수술을 하게되면 치료비가 만만치 않을건데, 산정특례적용 여부와 수술비 지원을 받을수 있는지 궁굼합니다. 못난 아빠를 만나 너무 고생하는 아기를보며 하염없이 눈물만 납니다.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조회수 793 | 2014.10.30 | 문서번호:
21388799
전체 답변:
[지식맨] 2014.10.30
우선 아이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아이도 아버지의 노력하시는 것을 보아 열심히 힘내고 있을겆니다. 1답변. 추적검사(심초음파) 로 인해 좁아진 대동맥이 확장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보시면 됩니다. 수술로 인해서 좁은부분을 제거,또는 자연적인 치유겠지요.
2답변. 일단 대동맥협착증(O1680)은 의료비지원대상이 아닙니다..하지만 최근 개정으로 바뀔수있는 내용이니 꼭 다시 한번 확인바랍니다.!!!의사와 간호사의 상담 필수!
그리고 미숙아또는 선천적 건강이상아에 대한 의료지원도 있으니 대상이 되시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못난 아버지라뇨 . 정말 자랑스럽고 멋진 아버지십니다. 아이도 알기에 힘을 더 내고 있는 겁니다. 끝까지 힘 잃지마시고 같이 힘내주세요!
ID:bsebse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