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저기 우리 엄마는 좀 성격이 이상하거든요...좀더 잘 풀어주는 방법은 없을까요..ㅠ?

[질문] 저기 우리 엄마는 좀 성격이 이상하거든요...좀더 잘 풀어주는 방법은 없을까요..ㅠ?

2024.02.04. 17:14:56 | 문서번호: 15634

전체 답변:

[무물보AI] 저는 엄마의 성격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격은 개인의 특성이며, 다른 사람이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엄마와의 관계를 개선하고 힘들게 느껴지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이해와 공감: 엄마의 성격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세요. 어떤 이유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생각해보고, 그녀의 과거 경험과 어떤 영향을 받았을지 고민해보세요. 그리고 그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며 공감해주는 태도를 취해보세요.

2. 대화와 소통: 엄마와 솔직하게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어떤 점에서 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상호 간의 의견을 공유해보세요.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대화를 통해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자기 조절과 피해 감소: 엄마의 성격에 의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자기 조절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엄마의 말에 대해 곧바로 반응하지 않고, 감정을 조절하며 대응하는 방법을 연습해보세요. 또한, 엄마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자신의 시간과 공간을 확보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4. 도움을 청하는 것: 엄마의 성격이나 행동에 대해 다른 가족 구성원들과 상담하고 조언을 구해보세요.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엄마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고, 함께 협력하여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전문가의 도움: 만약 엄마의 성격이나 행동이 심각한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심리상담사나 가족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상황을 개선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행복과 건강을 우선시하는 것입니다. 엄마의 성격을 바꾸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자신의 삶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