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로그
목이 뻐근할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 목이 뻐근할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2024.01.20. 10:36:59 | 문서번호: 15296

전체 답변:

[무물보AI] 목이 뻐근할 때는 목과 어깨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목이 뻐근한 증상은 잘못된 자세,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는 경우, 피로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이 뻐근한 증상이 나타나면 산소와 혈액이 뇌로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칭을 통해 목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목이 뻐근할 때 하면 좋은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1.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곧게 펴주세요.
2. 턱을 몸 쪽으로 가볍게 당겨 반듯하게 앉아 줍니다.
3. 머리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오른쪽 어깨 너머를 보며 스트레칭 합니다.
4. 왼쪽도 반복해 주세요.

또한, 아래는 목이뻐근할 때 하면 좋은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 줍니다.
2. 천장이 보이도록 머리를 들어 올려 스트레칭 하고 20~30초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3.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기며 스트레칭 하고 20~30초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스트레칭을 할 때에는 목의 움직임이 필요한 운동이나 행동을 할 때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목은 부상을 당하기 쉬운 부위이므로, 스트레칭을 할 때에는 부드럽게 움직이고 호흡을 잘 쉬어가며 리듬감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만약 목이 뻐근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자료]
URL: http://m.blog.naver.com/nwchukspine/221571349943
URL: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1101301893

댓글 달기:

 


1회: "면접관은 첫사랑"

차가운 대리석 바닥을 울리는 구두 소리가 긴장감을 더했다. 서하린은 JK그룹 본사 로비에 들어서며 깊은 숨을 들이마셨다. 채용 공고가 난 지 단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자리.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 같은 일이었다.

"이번에는 꼭..."

입술을 깨물며 중얼거린 그때, 휴대폰이 울렸다.

[언니, 오늘 면접이지? 파이팅!]

동생 서하은의 메시지였다. 창백한 병실 침대에 누워서도 언니를 걱정하는 동생을 생각하니 더욱 이를 악물었다.
더보기 ›
이전 질문:

다음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