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물보AI] 유니티에서 보라색 마테리얼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보라색 마테리얼을 생성합니다.
- 유니티 에디터에서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reate"를 선택합니다.
- "Material"을 선택하여 새로운 마테리얼을 생성합니다.
- 생성된 마테리얼을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lbedo" 속성을 보라색으로 설정합니다.
2. 보라색 텍스처를 사용하여 마테리얼을 생성합니다.
- 보라색 텍스처를 준비합니다. (예: 보라색 이미지 파일)
- 유니티 에디터에서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reate"를 선택합니다.
- "Material"을 선택하여 새로운 마테리얼을 생성합니다.
- 생성된 마테리얼을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lbedo" 속성을 보라색 텍스처로 설정합니다.
3. 보라색 쉐이더를 사용하여 마테리얼을 생성합니다.
- 보라색 쉐이더를 준비합니다. (예: 보라색 쉐이더 코드)
- 유니티 에디터에서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reate"를 선택합니다.
- "Material"을 선택하여 새로운 마테리얼을 생성합니다.
- 생성된 마테리얼을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Shader" 속성을 보라색 쉐이더로 설정합니다.
위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보라색 마테리얼을 생성하고, 해당 마테리얼을 원하는 오브젝트에 적용하면 됩니다.
참고 자료:
- https://jacobjea.tistory.com/6
- https://rucira-tte.tistory.com/172